한밭대, 제12회 PSV 창업경진대회 우수아이템 수상팀 해외연수 실시
창업 견문 넓힐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05 14:25: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총장 송하영)는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제12회 PSV 창업경진대회 우수아이템 수상팀 해외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연수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우수한 창업아이템 발굴 및 사업화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PSV 창업경진대회’의 후속지원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중국 상해의 가장 큰 코워킹 스페이스 방문, 중한자유무역구역연구센터 황명호 센터장의 ‘중국의 창업 및 경제현황’에 대한 특강 등 창업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팀별 멘토링, 상해외국어대 학생들과의 아이템 시장조사를 통한 중국시장 분석 등 중국 진출의 교두보 마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김운식(한밭대학교, 전자·제어공학과)학생은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것을 느꼈다. 중국은 앞으로 더 빠르게 성장 할 것이며 우리 역시 더 많은 노력으로 중국을 앞서야 한다"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한밭대 창업보육센터는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다채로운 지식을 습득·활용할 수 있도록 2006년부터 매년 ‘PSV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수상자들에게 해외연수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