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광주 폴리 Math Tour' 어플 개발
김명숙 | 기사입력 2017-12-27 18:34:56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교육청이 지원하고 영재교육교사연구회 'FUN FUN 연구회'가 4월부터 8개월간 연구 끝에 '광주 폴리 Math Tour' 어플을 개발하고 구글 앱스토어에 정식/등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광주교육청 제공
'광주 폴리 Math Tour'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일환으로 설치된 도심 재생건축물인 광주 폴리 30여 곳 중 12곳에서 학생들이 해당 건축물을 살펴보고 이와 관련된 기본/심화 수학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어플이다.

학생들이 충장로 등 시내일원에 있는 12개 폴리 30m이내로 접근하면 폴리에 대한 소개가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통해 안내된다. 이후 제시된 기본과 심화 문제 중 선택해 해결하면 응답에 대한 피드백이 제공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어플을 통한 교육은 내년도 1학기에 광주 영재교육원 등에서 영재학생들 현장체험학습 시 본격적으로 적용될 계획을 밝혔다.

'Math Tour'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구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광주교육청 한명희 장학사는 "'광주 폴리 Math Tour' 프로그램을 통해 영재교육이 영재교육대상자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소외계층학생과 일반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으로 발전해 나갈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