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 단기 스포츠 체험 교실 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27 23:31:0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25일 저소득층 유·청소년 22명을 대상으로 팔봉면 삼원레저타운에서 2017 단기 스포츠 체험강좌로 동계 승마·서바이벌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유·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을 권장하고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지난 9월 하계 래프팅 교실에 이어 두 번째다.

이날 승마의 이론과 자세, 먹이주기 체험, 평·속보 걸음 등 말과 교감하는 시간을 통해 유연성과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서바이벌 체험을 통해 자신감과 순발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석봉 서산시 체육진흥과장은 “아이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길 바란다." 며 “상대적으로 기회가 취약한 아이들이 건전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매월 8만 원씩 최소 6개월 동안 체육시설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