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로(路) 참여로(路)’ 1365조형물 설치
김명숙 | 기사입력 2017-11-27 11:37:32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동석)는 광주시민 1회 이상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위한 광주시내 다중집합 장소에 봉사로(路)를 확보하여 자원봉사 캠페인 및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봉사로 참여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봉사로 참여로’는 건강한 시민의 삶을 가꾸는 자원봉사 거리 또는 Zone인 봉사로에 봉사로 알림이 역할을 할 1365자원봉사 조형물 설치를 통해 향후 자원봉사 캠페인 및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질 거점이다.

1365자원봉사 조형물은 자원봉사 대표 번호인‘1365’(1년 365일 자원봉사 하기 좋은날)을 형상화 한 이미지 표현하고 조형물을 통해 자원봉사 메시지를 전달하고 시민들에게 시진을 찍고 싶은 포토존 및 쉬어갈 수 있는 벤치의 기능을 제공 할 수 있는 디자인을 고려해서 제작되었다.

‘봉사로 참여로’거점은 구자원봉사센터와 구청, 광주시립미술관, 롯데아울렛 수완점 등의 협조를 통해 확보를 하였으며 구별 거점에서‘봉사로 참여로’1365조형물 제막식 및 선포식을 진행했다.

구별 거점은 서구는 상무지구 365민원실 앞 남구는 남구자원봉사센터 앞 푸른길공원 북구는 비엔날레공원입구 용봉초록습지공원 광산구는 롯데아울렛 수완점 입구 학공원에‘봉사로 참여로’거점이 확보되었다.

지난 10월 북구 거점 봉사로 제막식 및 선포식을 시작으로 11월에 광산구, 남구, 서구지역 1365조형물 제막식 및 봉사로 참여로 선포식을 진행goT다.

봉사로에서 진행되는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 활동, 재능나누기 봉사활동 등을 통해 시민들이 추억을 남기고 일상을 만들고 친구를 만나는 곳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김용덕 소장은 “내년에도 광주자원봉사의 해의 실천을 위해 지하철역과 연계한‘자원봉사 체험존’, 마을 속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동(洞)자원봉사캠프’, 다시 찾고 싶은 광주 만들기를 위한‘빛고을 남도 볼런투어’와 함께‘봉사로 참여로’가 광주 자원봉사 연결고리가 되어 일상에서 자원봉사 문화 정착으로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는 따뜻한 광주를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