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장이 독서활동 솔선수범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07 11:02:5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일부터 7일까지 1박2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연수 희망 교(원)장 150명을 대상으로 2017 학교장 ‘독서로 학교경영+’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학교 내 독서공동체 활성화 및 토의토론 능력 배양을 통한 단위학교 자율성, 민주성, 창의성을 추구하는 이번 연수는 희망자 150명을 대상으로 독서 모디슈머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독서 모디슈머는 집합연수 전 개인별 원격연수 수강, 선정 도서 읽기, 자신의 생각 온라인 제출 등의 재택활동 후 저자와의 만남으로 운영되는 방식이다.

이번 연수에 선정된 도서는 ‘공간이 아이를 바꾼다(김경인 저)’, ‘누구나 경험하지만 누구도 잘 모르는 수업(이혁규 저)’ 등 교육환경, 교육철학, 교육정책, 건강, 수업, 학교문화를 주제로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도서별 총 25명의 연수생이 한 기수로 편성돼 진행됐다. 특히 첫째 날 저자와의 만남 시간은 주어진 총 4시간이 부족할 만큼 열띤 토의토론을 했으며, 함께한 6명의 저자들도 자신이 집필한 저서를 중심으로 연수생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직무연수 2일차에는 백제문화권을 탐방하는 체험활동이 이어졌다. 부여, 군산, 익산 3개 지역으로 나누어 연수생이 원하는 지역의 문화재를 이해하는 활동중심의 현장학습이 운영됐다. 보다 질 높은 체험활동을 위해 각 코스에는 전문해설사를 위촉해 연수생의 이해를 도왔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 운영체제와 학교문화 혁신에 노력하고 있는 교(원)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독서활동을 통한 학교장의 학교경영 의지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