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가을철 산불방지대책에 총력전
이달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 적극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02 16:49: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다음달 15일까지 가을철 산불방지기간으로 지정하고 가을철 산불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산불방지 종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인다.

구는 산불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조 하에 산불예방과 진화지원, 산불상황 대응조치, 보고‧전파 등을 총괄할 방침이다.

그리고 스마트폰 ‘산불신고’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산불상황 전파·보고체계를 구축하고, 초동진화를 책임질 13명의 대원으로 구성된 기계화 산불진화대를 본격 운영한다.

특히 선제적 산불예방을 위해 기상상황과 산불위험지수에 따라 감시 인력을 탄력적으로 투입하고, 농산폐기물 등 산림이 인접한 지역의 인화물질에 대한 공동소각과 주민별 맞춤형 홍보를 통해 산불예방 및 조기신고체계를 가동한다.

아울러 산불확산 방지에 가장 중요한 초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무인감시카메라, 무인방송기기, 소화시설 등 시설‧장비에 대한 일제정비를 실시하고 관제시스템 확립에 나선다.

구 관계자는 “단풍잎이 물드는 가을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작은 불씨가 큰 산불로 이어지기 쉽다"며, “막대한 자원의 손실을 초래하는 화재사고를 초기에 예방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산불대책 추진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