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소방훈련 실시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기간 맞이해 현장참여형 훈련 집중시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02 15:29: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주간을 맞이해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2일 오전 10시부터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송하영 총장을 비롯해 교직원과 학생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밭대 공동실험실습관에서 실험 중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신고, 대피 및 위험물 반출, 화재진압, 강평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훈련 현장에서는 연막탄을 이용해 화재상황을 연출하고, 공동실험실습관 관계자의 화재신고에 이어 건물 내에서 실험 중이던 학생들의 침착한 대피가 이뤄졌다.

화재의 진압은 한밭대 자위소방대원들이 맡았으며, 대원들은 화재원을 향해 옥내 소화전과 소화기를 분사하며 화재진압을 실시했다.

화재 진압 후에는 훈련을 참관하는 교직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하고 가상의 화재원을 향해 직접 분사해 화재를 진압하는 실습기회를 제공해 훈련효과를 더욱 높였다.

한편, 한밭대는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월요일 아침 교직원 비상소집으로 시작된 이번 훈련에서는 감염병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토론훈련과 지진대피훈련, 소방훈련에 이어 3일 식중독사고 대응 토론훈련을 끝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훈련을 주관한 한밭대 시설과 강복모 과장은 “교직원과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현장참여형 훈련에 집중했다."며 “지진발생에 따른 대피, 화재 대피와 진압훈련, 소화기 사용법 교육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유사 시 상황대처 능력이 크게 향상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