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본부, 건강보험 40주년 기념 ‘호호락락 음악회’ 개최
천안시충남국악관현악단 초청 국악연주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31 17:56:2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임재룡)는 30일 천안시 시민문화여성회관(신부분관)에서 시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 40주년 기념 호호락락(好好樂樂)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건강보험 40주년을 맞아 그 동안 관심과 지지를 보내준 국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계기로 삼고자 천안시충남국악관현악단 초청 국악 음악회로 개최했다.

전재철 악장, 황인근 지휘자가 이끄는 천안시충남국악관현악단은 1990년 창단되어 전통음악을 계승하고 미래지향적인 참신한 기획 프로그램으로 한국의 소리를 전하는 공연예술단체로, 이번에는 해금 김은이, 대금 손경락, 소리꾼 곽동현, 팝페라 가수 한아름, 명창 이신예와의 협연으로 해금 및 대금협주곡과 함께 팝페라, 서도민요, 국악가요 등 현대적이고 대중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관람을 마친 한 시민은 “화려한 관현악 연주와 현대적인 소리가 어우러져 매우 신명나는 시간이었고, 이번 공연을 통해 국악도 즐거울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재룡 본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깊어가는 가을밤 천안 시민을 모시고 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즐거움과 건강을 선사하는 공단으로서 국민의 곁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