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서천 ‘자전거 대행진’ 성황리 마쳐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0-21 10:57:37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군산시는 서천군과의 화합행사인 2017 군산 서천 자전거대행진 행사를 지난 21일 금강자전거길에서 양시군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인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개최된 화합의 자전거 대행진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아름다운 자전거 여행길 30선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금강자전거길’에서 펼쳐졌으며, 동호인들은 금강생태습지공원 행사장에서 금강하구둑~신성리 갈대밭~웅포대교~공주산~행사장까지 이어지는 47km 코스를 라이딩했다.

또한 일반인들은 가족단위로 대행진에 참가하여 행사장에서 공주산까지의 22km 거리를 왕복하며 금강변의 가을정취를 만끽하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에서는 양 시・군 금강자전거길에 접해 있는 군산시 나포면 풍물패의 풍물놀이와 서천군립전통무용단의 문화예술 공연으로 흥을 돋웠으며 이어서 군산, 서천 자전거 결의문을 낭독하여 화합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군산-서천 화합의 자전거 대행진’은 양 시・군 교환 행사로써 매년 번갈아 가며 자전거대행진 화합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서천군에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