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아트오케스트라, ‘세비야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 공연
10월 14일 오후 4시 ‧ 7시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강당에서 선보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12 13:02: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청소년위캔센터의 상주단체인 대전아트오케스트라가 10월 14일 오후 4시와 7시 대전청소년위캔센터 대강당에서 모차르트의‘피가로의 결혼’과 로시니의‘세비야의 이발사’를 하나로 각색한 오페라‘세비야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이 진행 중인 2017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대전아트오케스트라는 프랑스의 극작가 보마르셰가 쓴 『세비야의 이발사』와 그 후속편인 『피가로의 결혼』을 원작으로 작곡된 두 편의 오페라를 하나로 묶어 새롭게 선보인다.

작곡가와 작곡시기, 대본가가 서로 다르지만 하나의 작품으로 연결하여 작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두 작곡자들의 서로 다른 연주스타일을 하나로 통일시켜 간결하고 재미있지만 본래 작품의 가치와 의미가 손상되지 않도록 기획했다.

이번 공연은 역량있는 오페라단‘하모니어스’도 협연하며,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구성해 클래식 공연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연 티켓은 전석 1만원으로 인터넷 예매 또는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42-349-7002)로 하면 된다.

한편, 대전문화재단은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을 통해 △안정적 공연 제작환경 조성 △공연장 운영 활성화 △공연예술단체의 창작역량 강화 △문화향수 기회 확대 등을 도모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