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 성황리 개막
지난달 29일 개막…오는 9일까지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01 09:57: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지난달 29일 장동만남공원 일원에서 제4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를 성황리에 개막했다.

4만㎡에 걸쳐 알록달록 피어있는 코스모스를 보기 위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았으며, 특히 장동 농산물을 이용해 만든 비빔밥을 다 같이 나눠먹으며 장동의 화합을 기원하기도 했다.

개막 당일날과 이달 1일에 주민들로 구성된 동아리팀의 다양한 공연과 ‘신나는 예술여행-多가치 공감공연’, 내방객 즉석 노래자랑 등 축제의 흥을 돋우는 다채로운 공연들이 찾아온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축제는 전통과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코스모스 꽃길 말타기 체험, 어사소망길 장원급제 체험 등 전통적이면서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난해에 비해 활짝 핀 코스모스를 보러 축제장을 찾은 서구 둔산동 김지은 씨는 “코스모스 경관단지에 와서 곳곳에 놓인 포토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어 좋았다"며 “긴 추석 연휴를 맞아 가까운 장동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 계획을 잡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를 주관한 장동경관농업추진위원회 박승규 위원장은 “축제장을 찾는 내방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추억을 되새기는 소중한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축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전국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장동경관농업단지가 계족산과 함께 시민들에게 힐링 명소로 더욱 각광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 도농교류를 통한 지역 경제 활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