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2017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 개최
10주년 맞아 새로운 시도 선보이며 다양한 기타음악의 매력 선사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9-28 21:00:00

[대전타임뉴스=최선아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대전예술가의집과 대전예술의전당, 대전시립미술관 야외무대에서 2017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은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타축제로서 세계 각국의 클래식 기타리스트들을 국내에 소개하고 교류하는 유일무이한 행사다.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은 대전마을합창축제와 함께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행사이자 콩쿠르와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국내 신진 기타리스트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교두보로서 큰 의미를 지닌다.

▲ 국내‧ 외 세계 최정상의 기타리스트들이 펼치는 감동의 무대

10주년을 맞는 올 해,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은 내용과 형식에서 이전까지와는 전혀 다른 시도를 펼치며 새로운 면모를 선보인다.

지난 행사까지는 클래식 기타리스트 위주의 공연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기타리스트이자 기획자인 정재영을 매니저로 영입해 어쿠스틱과 핑거스타일 등 대중음악장르의 기타리스트를 대거 초청함으로써 다양한 기타음악의 진수를 펼친다.

달라진 또 다른 점은 국내‧외 세계 최정상의 기타리스트들을 초청해 수준 높은 기타음악의 향연을 벌인다는 것. 먼저 클래식 기타리스트로는 현재 최정상의 실력과 위상을 인정받고 있는 폴란드의 마르신 딜라(Marcin Dylla)와 어릴 적부터 신동으로 주목받았고 전 세계 투어를 통해 감동적인 연주를 들려주고 있는 프랑스의 쥬디카엘 페로이(Judicaël Perroy), 기타리스트이면서 미국기타협회인 GFA(Guitar Foundation of America)의 회장을 맡고 있는 미국의 마샤 마스터스(Martha Masters)가 감동의 무대를 연출한다. 세 명 모두 GFA(Guitar Foundation of America) 우승자 출신으로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독보적인 기타리스트이다.

또한 이미 몇 차례의 내한 공연을 통해 이름을 알린 러시아의 에카테리나 푸쉬카렌코(Ekaterina Pushkarenko)도 이번 축제에서 명성에 어울리는 연주를 선보이고, 2016 대전국제기타콩쿠르를 포함한 18개의 국내‧외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한국 클래식 기타계의 신성으로 떠오른 이동휘와 네이버 온스테이지 출연 등으로 요즘 국내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규희 그리고 대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젊은 클래식기타 앙상블 피아체레(Piacere)팀이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준다.

더불어 국내 포크계의 전설 이정선의 무대는 기타연주인들에게는 존경과 헌정의 무대가 될 것이며, 국내에도 많은 팬들이 있는 일본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마사아키 키시베(Masaaki Kishibe)의 공연도 관객들의 심금을 자극한다.

▲ 기타와 대중음악, 플라멩꼬의 콜라보! 기타의 영역을 확장하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기타와 대중음악, 플라멩꼬와의 이색적인 협연무대가 다채롭게 펼쳐지는데 기타의 영역을 확장하는 특별한 시도라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기타와 보컬의 만남으로 기타리스트 김광석과 대중음악의 스타이자 트로트의 여왕 주현미와의 어쿠스틱 협연은 관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으로 다가갈 것이며, 집시기타로 유명한 박주원밴드와 국내 최정상 재즈보컬 말로의 협연은 최고 경지의 예술적 완성도를 보일 것으로 관심을 끈다.

국내 최정상의 플라멩꼬 기타리스트 이준호와 한국 최초의 플라멩꼬 가수 NA EM(나엠)과의 협연은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가장 독특한 공연이다. 또한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정성하의 스승이자 국내 핑거스타일 기타의 최정상에 있는 하타 슈지(Shuji Hata)와 TV 프로그램 코리아갓탤런트에서 화려한 테크닉으로 화제가 되었던 장하은과의 듀엣 공연 또한 세대와 국적을 초월한 무대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 콩쿠르와 마스터 클래스, 야외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 개최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는 대전예술가의집에서 국내외 젊은 기타리스트들을 발굴하는 클래식 기타독주 경연대회인 대전국제기타콩쿠르가 열리며, 10월 13일과 14일에는 마르신 딜라, 쥬디카엘 페로이, 박규희와 일대일 레슨을 받을 수 있는 마스터클래스도 개최된다.

또한 10월 14일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는 수제 클래식기타, 어쿠스틱기타, 휴대용기타, 우쿨렐레 등 다양한 종류의 기타를 만날 수 있는 기타전시회가 진행되고, 기타리스트 이동휘 씨의 시연회도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 공식홈페이지( http://guitar.djeca.or.kr), 대전국제기타페스티벌 공식 페이스북페이지( https://www.facebook.com/DJIGF)를 통해서 확인 수 있으며, 공연예매는 인터파크 (1544-1555)에서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