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기업과 연계해 예비 스타트업 CEO의 마케팅 고민 해결 나서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9-28 20:22:51
[대전타임뉴스=최선아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28일과 29일 KT인재개발원에서 '제12회 PSV(Pre-Star-Venture) 창업스쿨'을 개최했다.

전국 52개 대학 127명의 대학생이 참여한 이 창업스쿨에서는 지역기업인 (주)맥키스컴퍼니(舊, 선양)가 참여한 가운데 스타트업 기업의 ‘마케팅 관련 고민’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디지털 SNS 마케팅 실무교육과 고객 데이터 분석, 린 마케팅 등 스타트업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마케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미션을 통해 예비 CEO의 입장에서 맥키스컴퍼니와 마케팅을 공동으로 수행하면서 기업의 마케팅 애로기술 해결 능력을 습득하고 스타트업의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를 얻었다.

한편, PSV창업스쿨 이후에는 창업경진대회가 예정돼 있다.

이 대회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창업경진대회 사업계획서를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bi.hanbat.ac.kr)에 접수해야 한다.

이 대회에서는 4팀을 선발해 해외연수 및 글로벌 IR 프로그램을 통해 현지 엑셀러레이터와 IPO 전문가들의 멘토링, 시장조사, 글로벌 모의 IR까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재흥 한밭대 링크플러스 사업단장은 “전국 대학생 PSV 창업스쿨&창업경진대회는 올해로 12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국립 한밭대학교는 창업분위기 확산과 지역사회·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