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수송동 신화연립주택 어르신 쉼터 완공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9-27 16:44:33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군산시 수송동 신화연립 내 어르신들의 편안한 사랑방 역할을 할 쉼터가 마련돼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 27일 수송동에 소재한 신화연립주택에서 이광한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장, 전종신 수송동장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집 고쳐주기 어르신 쉼터 준공식’이 열렸다.

이번에 조성된 쉼터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가 지난 9월 8일 군산시와 ‘2017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 협약을 맺고 사업비 2,000만원을 들여 18㎡ 규모의 정자를 조성했다.

‘사랑의 집 고쳐주기’는 도내 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가 전문 인력과 예산 등을 제공해 지붕누수, 도배, 장판 등을 보수하고 장애인과 노인의 쉼터를 위한 휴게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이 추진된 수송동 신화연립주택은 30년이 넘은 오래된 연립주택으로 경로당 등 노인복지 시설이 없어 어르신들이 그간 건물주변, 주차장, 도로변 그늘에서 개인용 의자를 이용해 무더위를 피하며 지내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쉼터 조성이 추진됐다.

이광한 회장은 “그 동안 어르신들이 모여서 담소를 나누고 야외에서 쉴 곳이 마땅히 없어 불편해하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빠른 시일 내에 쉼터를 조성토록 힘썼다”며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더 없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전종신 수송동장은 “이웃과의 소통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동네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모이는 휴게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 고독감을 줄이는 사랑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는 1985년 10월 전문 건설 업체의 건설 기술 개발과 건설업의 육성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 도내에 2207개, 군산시에 234개의 건설업체가 가입돼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