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청년발전특위, 제3차 회의 개최
18년도 청년관련 사업예산 및 대청넷 정책제안 추진현황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27 14:48: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정기현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유성구3)는 27일 시의회에서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청년발전 특위 위원들은 금년도 대전시 청년관련 정책추진 현황과 내년도 청년관련 사업예산 및 대청넷 정책제안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를 청취했다.

정기현 위원장은 올 한해 대전시가 청년정책 전담부서를 신설하며 시정 1순위로 청년정책을 꼽을 만큼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의욕적으로 추진한 데 대해 격려했다.

또한“청년들을 대전형 청년정책의 단순한 수혜자가 아닌 운영과 추진 주체로 인식하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남은 특위 활동기간에도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청년 현안문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청년발전 특위는 금년에만 3차례의 회의와 간담회를 가졌으며 서울 청년허브‧청년청‧무중력센터 현장방문을 개최하는 등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