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오는 21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서 52명 뽑는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18 11:38: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오는 21일 오후 2시 구청에서 3분기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개최한다.

18일 구에 따르면 지역주민의 취업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금호식품을 비롯한 업체 7곳에서 52명의 직원을 뽑는다.

물류관리, 고객상담원, 생산직, 경비원 등을 뽑는 참여업체 외에도 중장년구직자를 위한 대체인력뱅크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등 유관기관의 일자리사업도 눈여겨 볼 만하다.

구는 올해부터 구직자가 취업역량을 강화해 취업할 수 있도록,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에 앞서 취업전략과 모의면접 등 취업특강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특강은 19일 열린다.

베트남출신 결혼이민자 도 씨(34세)는 “어떻게 취직해야 할지 막연했었는데, 지난 2분기 취업특강에 참여해 서류작성, 면접기술, 업체현실 등을 알게 됐고 직업상담사의 도움을 받아 대화동 제조업체에 취직했다"며 “자신이 대덕구 일자리지원사업의 최대 수혜자"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구직자와 구인업체에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일자리지원사업을 펼치겠다"며 “지속적인 일자리행사를 통해 매칭 비율이 높아져 많은 구인업체가 신청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여업체정보는 대덕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취업특강과 현장면접참여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하며 대덕구 일자리지원센터(☎042-608-6914~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