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서, 명예경찰소년단 체험학습
김용직 | 기사입력 2017-09-15 11:27:05
【남원타임뉴스 = 김용직】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 여성청소년과는 15일 완주 대승한지마을에서 또래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명예경찰소년단 32명의 학생들과 현장체험학습을 하였다.

명예경찰소년단은 3개교 32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지도교사와 함께 교내순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활동을 통해 또래들의 학교폭력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장려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날 체험학습에서는 한지 초지 만들기, 한지를 이용한 연필꽂이·손거울을 만들어 보고, 투호던지기·널뛰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하였다. 직접 만든 한지에는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에게 평소 전하지 못했던 감사한 마음 등을 표현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상호 여성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또래지킴이인 명예경찰소년단원과 함께 교내순찰, 캠페인 등 학교폭력예방활동을 꾸준히 실시해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