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보건소, 찾아가는 ‘암 예방교육’ 실시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9-07 15:20:46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군산시 보건소(소장 전형태)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발생을 예방하고 암의 조기 발견 등 암 관리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7일 군산 이마트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암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북지역암센터 암 예방의학과 이선영 교수를 초청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암 예방법’이라는 주제로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과 일상생활 속에서 암 예방을 위한 국민 암 예방수칙, 조기 암 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좌에서 전북지역암센터 이선영 교수는 암은 특별한 증상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1차 예방은 건강한 생활습관, 2차 예방은 조기 암 검진임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암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의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시 보건소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암 예방 교육과 캠페인, 검진 안내 문자 서비스 등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위암과 간암(간암발생고위험군만 해당), 유방암은 만40세 이상 ▲대장암은 만50세 이상(1년 주기) ▲자궁경부암은 만30세 이상 여성이 해당 된다.

암 예방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