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2017 산모돌보미 양성교육 개강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 돌봄서비스 향상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22 17:50: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21일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모돌보미 양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산모돌보미 양성교육은 산모와 신생아 등 가족 돌보기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통해 돌봄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자 추진하는 여성 취업훈련이다.

이번 교육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 8일까지 3주 과정(주 5일)으로 용문동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구청에서 전액 지원한다.

서구는 이 밖에도 취업이 어려운 여성층, 노년층, 청년층, 다문화가족 등 계층별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9개 과정 18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고, 일하는 여성의 육아 부담 해소를 위해 다양한 취업훈련 과정을 발굴하는 등 일하는 행복이 있는 경제도시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