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9월 독서의 달 맞아 어린이 글짓기 대회 등 풍성
다음달 23일 구청 중앙광장에서 개최… 이달 22일부터 행사당일까지 신청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22 17:39: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다음달 23일 구청 중앙광장에서 제11회 어린이 책사랑 글짓기 대회와 제17회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이에 따른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글짓기 참가대상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2개 부문이며, 지정도서를 읽거나 대회 당일 펼쳐지는 공연을 보고 편지글을 지정 원고지에 작성하면 된다.

독후감상화 그리기는 유치부(5세~7세), 초등 저학년, 고학년부 3개 부문으로, 지정도서를 읽은 후 느낌과 감동‧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인물을 상상력을 발휘하여 지정 도화지에 창의적인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신청은 구청 평생학습과 홈페이지(http://lll.donggu.go.kr)나 전화(☎259-7087, 7054), 방문접수(동구 각 도서관)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 또한 가능하다.

수상분야는 책사랑 글짓기 대회 14명, 독후감상화 그리기 대회 17명이며, 수상자는 해당 분야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10일 도서관 홈페이지나 개별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어려서부터 책을 통해 더욱 넓은 세상과 소통하며 자기만의 생각을 기르는 게 중요하다"며 “이번 대회가 어린이들 각자가 가진 상상력과 개성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