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공직자로서 안보의식 중요성 숙지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8-22 17:10:39
[충남타임뉴스=최선아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은 22일 을지연습 2일차 훈련을 진행하면서 1일차 상황 보고를 마친 이후에 전 직원과 보훈단체장 및 참관단을 대상으로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운대학교 김종욱 교수를 초청해 ‘베트남 전쟁을 통해 본 한반도 평화 통일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베트남전쟁의 경과와 의미를 살펴보며 안보의 중요성, 특히 공직자들의 투철한 안보관 확립과 비상대비태세 구축 등 을지연습과 연계하여 공직자로서 안보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교육 이후 간담회를 실시하면서 을지연습 수행에 관한 외부의 의견을 들으며 보다 발전적인 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안기선 지청장은 “최근 불안한 국제정세와 안보상황 속에서, 을지연습으로 대비태세를 숙지하고 안보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자세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