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문화관광단지 워터파크 조성 확정 후 투자 문의 쇄도!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8-17 14:53:13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안동시 성곡동 일원에 위치한 안동문화관광단지의 콘도 및 호텔부지에 대한 투자 문의가 활발해지고 있다.

안동시(시장 권영세)에 따르면 안동문화관광단지는 지난 2009년 분양을 시작한 후 현재 유교랜드와 식물원(온뜨레피움) 및 호텔 2개소, 휴그린 골프장 외 일부 상가가 운영 중으로 지금까지 투자 문의가 뜸했다. 

지난 6월 경북관광공사로부터 종합휴양시설부지를 매입한 ㈜세영레저산업(※ 세영종합건설(주)가 워터파크 사업을 위해 별도 서비스업 법인설립 : 2017.7.14.)이 안동시와 MOU를 체결하고 오는 2020년 개장을 목표로 워터파크와 복합상가 등을 조성할 계획을 밝힌 후 콘도 및 호텔 잔여부지(6필지)에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가의 문의가 활발해지고 있다.

안동은 풍부한 문화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호텔, 콘도 등 체류형 숙박시설이 부족한 실정으로 안동문화관광단지에 워터파크 조성 계획 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는 투자가들의 상담 및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안동문화관광단지 활성화가 본 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안동시는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이 오는 2020년 완공되면 서울에서 안동까지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여행․관광의 패러다임이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위주로 변하고 있어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이 정적인 도시에서 탈피하여 일자리가 넘치고 살기 좋은 안동,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안동으로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