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군산 건설을 위해!!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8-10 13:04:36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군산시는 지난 10일 군산시청 상황실에서 어린이행복사업 추진사항 및 어린이 안전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군산시가 민선6기 핵심공약으로 부서별로 추진 중인‘어린이 행복도시 조성’과 관련한 242개 사업에 대해 그간의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부족한 점을 개선함으로써 시민들의 공감과 동참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과 관련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는 만큼 교통, 식품, 보건, 환경 등 어린이 안전에 대한 중점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를 주재한 문동신 군산시장은 “어린이행복도시 조성을 핵심공약사업으로 추진한 이후 법체계 정비, 안전 및 전용시설 확충, 아동참여 확대, 아동친화도시 인증 등 다양한 성과와 더불어 교통사고 발생건수 감소, 사망자수 제로 등 어린이 안전에 대한 수치도 개선되고 있다”며,

“군산은 어린이를 키우고 어린이는 군산의 가치를 키운다는 사명감을 갖고 부서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신규사업으로 ▲어린이놀이터 안전활동가 양성사업 ▲어린이행복 부모학교를 통한 안전교육 시행 ▲어린이권리광장 조성을 통한 안전인식 확산 등에 대한 사업이 보고되었다.

[참고]

12세 이하 어린이 교통사고 현황(도로교통공단 제공)

구분

2014년

2015년

2016년

군산시

발생건수

138건

108건

77건

사망자수

0

0

0

부상자수

176명

135명

89명


추진상황 보고회1
추진상황 보고회2
추진상황 보고회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