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72주년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캠페인 전개
8일 구청과 16개 동에서 손도장 태극기, 가두행진 등 각양각색 행사 펼쳐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8 17:46: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구 전역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광복절을 경축하고 태극기 게양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구청과 16개 동 일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열려 눈길을 끌었다.

8일 구청 로비에서는 손도장 태극기 만들기 행사가 열렸고, 주민, 학생, 민원인 등 총 200여 명이 참가해 한마음으로 대형 태극기를 완성하는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완성된 대형태극기는 구청 입구 외벽에 게양하고 청사를 오고가는 주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여 국기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아울러 구청 광장에는 무궁화 화단과 함께 태극모양 바람개비와 태극기를 태극문양으로 세운 나라사랑 광장을 연출했고, 8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같은 시각 16개 각 동 주요 네거리에서는 동 주민센터 직원, 자생단체 회원, 주민 등이 모여 태극기 달기 운동 붐을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이 동시에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결의문 낭독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으로 태극기를 달자’는 캠페인 구호를 제창한 후 가두행진을 진행하며 현수막과 함께 태극기를 흔들고 주민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광복절 분위기를 한껏 조성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각지에서 태극기 아래 온 구민이 하나로 결집해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자리가 됐다"며 “광복절 태극기 달기에 많은 구민들이 동참하시어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