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7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8.16.~10.31. 표본으로 선정된 4,567명 방문 면접 조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7 16:35: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매년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되는 법정조사다.

이번 조사는 각 구(보건소)별로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를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19세 이상 시민 4,567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조사는 시민의 건강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다른 지역과는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우리 지역의 건강은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해 지역에 적합한 보건사업을 기획하고 평가하는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내용은 시민의 흡연, 음주, 신체활동, 식생활 등 건강상태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손상, 삶의 질, 의료이용 등이다.

조사원은 보건소별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어 건양대학교 의과대학(책임교수 이무식)의 조사원 사전 교육을 통해 표준조사지침을 숙지 한 후, 보건소 담당자와 책임대학교 지도감독 하에 표본으로 선정된 가구를 방문하여 가구원의 동의 후 면접조사를 수행한다.

대전광역시 김동선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의료 정책수립 및 평가지표로 활용되는 중요한 조사 통계자료로 조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사원이 가구 방문 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