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전 직원 하계휴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앞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7 08:30:27
【보령타임뉴스 = 홍대인】 <보령시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전 직원들에게 하계휴가를 통한 심신 회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올해 7월 말까지 지속된 조류인플루엔자(AI)와 극심했던 봄·여름철 가뭄 등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6월 대천해수욕장 개장과 7월 보령머드축제 등 소관 업무 외에도 수많은 추가 근무 발생으로 시 공무원들의 피로가 극심하게 누적됐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시는 김동일 시장과 부서장 이상 간부공무원들의 휴가계획을 미리 받아, 전 직원이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하게 휴가를 다녀올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또 하계휴가에 앞서 수요조사를 통해 직원들의 연가보상비의 일부를 선 지급했고, 경기침체에 따른‘해외 말고 국내에서 보내기’,‘우리지역에서 휴가 보내기’,‘휴가용품 전통시장에서 구매하기’등을 펼치며 지역경제 살리기와 소비 진작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밖에도 최근 충남 천안과 충북 청주 등 인근지역의 극심한 수해피해에 따라 조그마한 정성을 모아 하루빨리 회복을 위한 수해복구 참여도 권장하고 나섰다.

김동일 시장은 “사실 우리 시 공무원들의 경우 매년 해수욕장 등 관광지 근무가 많아 제때 휴가를 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지만, 그래도 틈틈이 시간을 내 가족과 재충전을 해야만 보다 나은 서비스로 시민을 위한 행정을 펼칠 수 있다”며, “이번 휴가는 멀리 가는 것보다 지역에서 보내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어려운 이웃도 살펴보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