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제13회 나라사랑 체험소감문 ‘시 부문’ 시상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4 16:57: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은 4일 현충문에서 제13회 나라사랑 체험소감문 ‘시 부문’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13회 나라사랑 체험소감문은 자라나는 세대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숭고한 보훈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개최했다.

이번 시 부문 모집에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해 초등부 81편, 중·고등부 90편 등 총 171편이 응모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39명이 입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중·고등부 대상 수상자 동아마이스터고 1학년 유태웅 학생과 초등부 대상 수상자 세종 미르초등학교 6학년 심다빈 학생 등 수상자와 가족 4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시 부문 수상작품집 100권을 발행하여 수상자, 가족, 학교 등에 배포하고 체험교육 자료 및 소식지 등에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참고로 제13회 나라사랑 체험소감문 ‘수필부문’은 8.1~10.31까지 모집하는데,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전현충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권율정 원장은 “학생들이 나라사랑 체험소감문을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계승·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열심히 해서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이 되어 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