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12개 읍면 순회 농기계 수리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8-02 18:38:34

[정읍타임뉴스=이연희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영농 활동이 한창인 이달 12개 읍면을 순회하며 농기계 수리활동을 펼친다.

농기계 수리센터와 멀리 떨어진 농가의 이용이 원활하지 못한 점을 감안해 읍면을 방문해 농기계를 점검·정비하는 한편 자가 정비 능력 향상을 위한 순회교육도 진행한다.

주요 대상은 최근 사용이 많은 경운기와 동력 분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소형 농기계이다.

일정별 순회 지역은 다음과 같으며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3일 신태인 양괴 ▲4일 북면 오산 ▲7일 입암 봉양 ▲8일 소성 주동 ▲10일 고부 강고 ▲11일 영원 남풍 ▲14일 덕천 내정 ▲17일 이평 신송 ▲18일 정우 외장 ▲28일 태인 상중 ▲29일 감곡 양오 ▲31일 옹동 소칠


기술센터는 이와 함께 이달 중 매주 수요일을 ‘내방수리의 날’로 지정 운영한다. 이날은 기술센터 농기계 교육장에서 수리하고 안전사용 기술교육도 진행한다.

한편 기술센터는 올해 농가 당 연간 3만원까지 수리에 따른 부품비를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는 농작업 전에 사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사용 후 적기 손질하면 성능을 유지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며 세심한 농가의 농기계 사용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빈 틈 없는 순회수리 활동으로 농가의 영농 편의를 돕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