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삼도농악 풍물놀이 한마당, 12일 안치환 정호승 콘서트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8-02 18:28:28

[정읍타임뉴스=이연희기자] 정읍시가 다양한 공연을 준비해 한여름 무더위를 날린다.

정읍시와 정읍시립농악단은 오는 11일 내장산 워터파크 공연 무대(우천 시 국민체육센터)‘ 한여름 밤 시민과 함께 하는 삼도농악 풍물놀이 한마당 축제’를 갖는다.

공연에는 정읍시립농악단과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 구미농악단, 여기에 호남우도정읍농악 전수회관 수강생들이 함께 한다.

삼도풍물놀이란 전라도농악(우도, 좌도)과 경상도농악(경북, 경남), 웃다리농악(경기, 충청도)이 함께 하는 풍물놀이마당을 말한다.

이날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되는 공연에서는 식전공연으로 호남우도정읍농악 전수회관 수강생들이 ‘앉은반 사물놀이’를 펼친다.

이어지는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이 웃다리농악을, 구미농악단이 무을농악을, 정읍시립농악단이 정읍농악을 선보인다. 또 개인놀이마당에서는 부포놀이와 버꾸춤, 무을 북춤과 무을 기놀이, 설장구놀이가 펼쳐진다.

전 출연진이 함께하는 열두발 상모놀이, 출연진과 관객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대동놀이 한마당도 마련돼 있다.

오는 12일에는 시와 노래 콘서트 ‘안치환, 정호승을 노래하다’가 오후 5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가수 안치환의 열정적인 무대와 시인 정호승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시낭송 그리고 살아가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공연 예매는 오는 11일까지로,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하면 되고 관람료는 2층은 5000원, 3층은 3000원이다.

이번 공연프로그램은 ‘2017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에 선정된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