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운2동, 군산시 읍면동 최초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8-02 14:53:27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군산시 나운2동(동장 송천규)은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초동대처를 위해서 지난 2일 행정복지센터 2층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는 응급환자에게 심정지와 같은 위급상황 발생시 심장상태를 분석하고 전기 충격으로 심장기능을 회복하도록 도와 환자의 소생률을 높여주는 장비이다.

동에서는 이번에 설치한 자동심장충격기룰 평소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청사 내부 주민자치 프로그램실 인근에 설치하여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소모품(패드, 배터리 등)을 지속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응급상황을 가정한 교육을 동 직원과 일부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을 받은 주민들은 “주민자치프로그램 이용시 혹시 모를 긴급 상황을 위해서는 자동심장충격기가 너무나 필요했는데 이제는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송천규 나운2동장은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로부터 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청사 내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하게 됐다”며,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가겠다”고 전했다.

[나운2동]자동심장 충격기 설치1
[나운2동]자동심장 충격기 설치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