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제1대 어린이·청소년 의원들과 교감
어린이·청소년 의원 60여명 의회본회의장 등 방문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01 15:54: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자치구 최초로 구성된 제1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 의원 60명이 1일 유성구 의회를 찾았다.

지난 5월에 발족한 제1대 유성구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들과 관련된 여러 문제에 있어 자유롭게 견해를 표시할 권리를 보장받는 참여기구이다.

이 날 참석한 어린이·청소년 의원들은 의회 본회의장에서 유성구의회 의원들로부터 구 의회 활동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자유질의 및 답변의 시간을 갖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민태권 유성구의회 의장은 “어린이·청소년 의원 활동을 통해 소통과 경청, 그리고 상호간에 배려하는 민주주의의 기본 원칙을 익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미래의 우리구를 이끌어갈 어린이·청소년들이 구민의 한 일원으로 더욱 성숙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아동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의회는 의회 견학을 희망하는 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수시로 실시하고 있으며, 견학을 희망하는 학교는 구 의회 담당자(☎611-2645)와 일정을 협의하여 견학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