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철새조망대 AI 위기경보 하향조정으로 재개관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7-31 15:38:52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군산시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재발생으로 임시 휴관에 들어갔던 금강철새조망대를 AI 위기경보가 ‘주의’ 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오는 8월 1일부터 재개관 한다고 밝혔다.

금강철새조망대는 지난 6월 2일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위기경보가‘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관람객의 안전과 농가피해 확산방지, 철새조망대에서 사육중인 조류보호를 위해 출입을 통제해왔다.

지난 7월 15일 군산지역 AI 방역대 이동제한이 해제되고, 7월 28일에는 전국 AI 방역대 해제 및 위기경보가‘심각’에서‘주의’ 단계로 하향 조정된 점 등을 고려하여 철새조망대를 재개관하게 되었다.

금강철새조망대는 휴관기간 중 영상관・식물생태관 정비와 전기・소방・엘리베이터 등 시설물전반 안전점검, 조경시설 전지작업 및 제초작업을 완료하여 손님맞이 준비를 모두 마쳤다.

차성규 환경정책과장은 “쾌적한 환경에서 관람객을 맞이하기 위해 시설물을 정비하는 등 준비를 끝마쳤다고 전하며,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금강철새조망대 AI 위기경보 하향조정으로 재개관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