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노은·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다음달 5일 하계휴업
8월 4일 아침까지 경매한 후 휴장, 7일 새벽부터 농수산물 정상 경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31 10:54: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노은·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의 도매시장법인이 다음달 5일 하계 휴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도매시장법인 : 대전중앙청과(주), 원예농협공판장, 농협경제지주 대전공판장, 대전청과(주), 대전노은진영수산(주), 한밭수산(주)

이번 휴업은 도매시장 유통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올해부터 매년 8월 첫째 토요일을 정기휴업일로 정한 대전광역시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운영조례에 따른 조치이다.

휴업일은 도매시장법인 업무 및 경매만 휴업하게 되고, 중도매인들의 영업은 자율적으로 운영하며, 8월 7일 새벽부터 정상 경매에 들어간다.

시는 이용시민, 출하자 등의 불편 및 민원해소를 위해 양 도매시장관리사업소 홈페이지에 휴업공고를 게시할 계획이며, 도매시장법인에서도 자체 홈페이지에 휴업일 게시 및 출하자에게 유선통화, 문자 등 SNS 전송을 통해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대전시 인석노 농생명산업과장은“이번 하계휴업이 도매시장 유통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영업 재충전의 기회가 되어 시민들에게 보다 질 좋은 농수산물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출하자는 하계 휴무일을 감안해 출하일정 등을 미리 조정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