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대학 하반기 수료식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7-28 14:15:01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군산시가 주최하고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2017년 군산시 도시재생대학’의 하반기 과정이 지난 27일 종강식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각 팀에서 수강한 지역민이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습득한 내용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 발표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하반기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6월 2일 개강하여 2회의 선진사례답사(청주, 천안, 아산)와 팀별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8개팀에 지역 주민 및 활동가 등 61명이 참여하여 군산시의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다양한 인력을 육성하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의 하반기 과정에서는 종전 상반기 과정과 동일하게 지역 주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상반기 과정에서 기초과정을 수료한 참여자들이 마을축제팀, 마을잡지제작팀, 개복인팀으로 나눠 각각의 주제에 맞게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시행함으로서 상반기 때 이수한 내용들을 실제 실행해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마을 축제팀은 공예체험축제를, 마을잡지제작팀은 지역 노인들을 위한 공연과 함께 마을잡지 제작을, 개복인팀은 개복동의 젊은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한 일일 야외 클래스를 운영했다.

이와 함께 심화 및 기초과정 수강팀인 영상제작팀과 달빛수다팀, 도시재생해설사팀, 영화동발전위원회팀, SNS활용팀도 각각의 주제에 맞게 지도교수를 선정하고, 지도교수와 함께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통해 참여한 주민들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했다.

2017 군산시 도시재생대학 운영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전주대학교 정철모 교수는 “하반기 도시재생대학 역시 주민들의 열정적인 참여로지역의 다양한 리더를 발굴하는 시간이 되었고 군산시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추진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2017 군산 도시재생대학 하반기 수료식1
2017 군산 도시재생대학 하반기 수료식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