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농기센터 ,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한 길잡이 ‘귀농․귀촌 교육과정’ 개강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7-28 14:53:11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 군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창호)에서는 지난 28일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2017년 귀농·귀촌 교육과정(기초․전문반)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다.

귀농·귀촌 교육과정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기초반 11회 43시간, 전문반 7회 26시간으로 10월 24일까지 총 18회 69시간 진행 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농촌의 이해와 군산시 귀농정책 설명을 시작으로 수도작, 원예, 특용 작물 및 농기계교육 등 기초 영농과정부터 귀농인에게 필요한 농지․주택 구입, 블로그 마케팅 및 6차 산업의 이해 등 귀농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강의와 성공 귀농인의 사례 교육, 귀농 우수농가 벤치마킹 등 이론과 현장이 접목된 다양한 학습과정으로 꾸며진다.

특히, 영농기반과 자본이 취약한 청․장년 귀농인들의 경우 정부 및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영농창업 등 귀농인정착지원사업을 신청하고자 할 때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100시간의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안창호 소장은 “이번 교육이 귀농 초기 정착할때의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길 바라며 이들이 성공적인 영농 정착으로 군산 농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원동력이 돼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산시로의 귀농귀촌을 원하는 대상자들을 위한 지속가능하고 다양한 정책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