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 모집
내달 3일부터 3일 간 23개 대상 서비스 신청․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8 13:04: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구현을 위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대상자를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바우처를 제공함으로써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수요자 맞춤형 사업이다.

구는 이번 모집기간에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노인문화통합 지원프로젝트 등 총 23개 사업에서 470여 명의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신청은 1개의 사업만 신청 가능하며, 기존 서비스를 이용 중인 주민은 연간 1인당 2개 사업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청대상 소득기준은 아동관련사업의 경우 전국가구 기준 중위소득 120%, 장애인․노인사업은 140% 이하이며, 그 밖에 사업별 연령이나 가구 특성 등 신청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신청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업별 필요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