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장애 공무원의 열정을 지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충남지사와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사업 업무협약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2 13:04:5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2일 본청 3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지사장 라용)와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해 말 제정한 ‘충청남도교육청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도교육청은 조례에 따라 지난 5월 1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장애인공무원 지원을 위한 예산 2000만 원을 편성했으며, 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근로지원인 배정 서비스 ▲보조공학기기 지원 ▲이동편의를 위한 시설 보강 ▲기타 장애인 공무원 편의 지원을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장애는 불편한 것이지 불행한 것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여기에 불편함마저 해소할 수 있다면, 그들이 가진 업무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애를 가진 공무원들이 보다 능률적이고 원활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충남도교육청 소속 장애인공무원은 중증 32명, 경증 260명이며, 도교육청은 장애 유형에 따라 적절한 보조공학기기 등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