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행복장학 지원단 수업코칭 연수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19 11:55:0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행복장학 지원단의 수업코칭 역량 강화를 위해 약 160여명의 교육지원청 행복장학 지원단 교장, 교감, 장학사를 대상으로 지난 16일 연수를 시작으로 다음달 10일까지 4회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수업코칭 연수는 교사들이 자신의 수업을 성찰해 수업 전문성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전체 강의와 모둠별 실습을 통해 실질적으로 수업나눔을 위한 수업코칭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업과성장연구소 신을진 소장을 강사로 위촉해 수업코칭에 대해 16일부터 1회 6시간씩 약 40명씩 총 4회 약 160명의 지원단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수업코칭의 4단계인 수업관찰하고 고민 나누기, 수업고민의 배경 탐색 및 목표 설정, 수업 고민의 해결방법 모색, 경험 정리와 이후 과제 순으로 수업나눔을 모둠별로 실습하면서 수업코칭의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

이태연 학교교육과장은 “충남장학의 패러다임의 변화로 수업을 성찰하고 나누는 수업문화로 교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부탁한다"며 수업혁신을 선도하는 지원단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