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홍주초등학교 학생들과 독립의 길 투어
만해·백야 독립의 길 투어 행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17 17:11:5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은 16일 홍주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만해․백야 독립의 길 투어’행사를 실시하였다. 호국보훈의 달을 계기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호국선열에 대한 감사와 예우를 배우고 국가관 형성과 호국․보훈의식을 고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총 3부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먼저 백야 김좌진장군의 생가와 기념관을 해설사와 함께 탐방하였고 이어 만해 한용운선생의 기념관 및 생가지를 둘러보았다. 여기서 만해 시낭송과 공약삼장 낭독 및 만해5행시 짓기 등을 진행하며 선열의 정신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윤봉길 기념관을 방문하여 독립의 열망으로 일본과 중국까지 뒤흔들었던 선생의 충정과 희생을 배울 수 있었다.

충남서부보훈지청 직원과 홍주초등학교 선생님들은 교육과 함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탐방을 인솔하였다. 학생들도 현장의 모습과 해설사의 설명 등 직접 보고 듣는 체험 활동에 큰 관심을 보이며 무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조국을 위한 희생을 마음에 담아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