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어린이급식지원센터, 건강쑥쑥 가족운동회 개최
어린이 및 학부모 900여명 참여, 영양·위생 운동놀이 호응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11 22:49: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와 유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미리/충남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10일 연구단지종합운동장에서 ‘엄마아빠 손잡고 힘차게 달려요. 재미있는 영양게임! 폭소만점 위생게임! 건강쑥쑥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운동회는 어린이들의 바른 식습관과 개인위생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꿈나무 행복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등록 급식소 어린이 및 학부모, 원장·교사 등 900여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이날, 어린이들에게 영양·위생교육 내용을 재미있는 놀이로 접목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전개해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함양을 통한 평생건강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학부모 참여를 통한 센터의 신뢰확보 및 융합형 영양·위생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이날 운동회에서는 굴려라 맛있는 간식나라까지(지구 굴리기),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컬러푸드(캥거루달리기), 친구야 골고루 먹자(볼풀공 서바이벌 게임), 충치벌레를 물리치자(구름다리 건너기), 비만을 예방해요(학부모 비만체험 달리기)등 재미있는 운동놀이도 전개됐다.

또한 센터가 운영한 학부모 대상 나의 영양점수를 알아보는 인바디 측정 체험부스와 더불어, 유성구 보건소(소장 최경만)의 혈압, 혈당 측정 및 홍보부스 운영을 통한 학부모의 건강상담은 학부모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센터는 이날 신나고 재미있게 최선을 다한 모든 어린이들을 시상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기 위해 몸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먹고 개인위생을 잘 지킬 것을 거듭 당부했다.

한편, 센터는 지난 2016년에도 등록 급식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운동회를 개최하여 교육효과 및 만족도를 높인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