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관내 산업단지 여름철 집중 방역소독 나서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6-09 09:07:03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

군산시, 관내 산업단지 여름철 집중 방역소독 나서

- 오는 10월까지 전염병 예방 위한 산단 방역단 본격 가동 -


군산시가 여름철 쾌적한 산업단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산단 방역단을 구성,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을 실시합니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집중 방역은 관내 총 7곳의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주 2~3회(성수기 5회)의 순회 방역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가장 많은 기업체가 입주한 오식도동 국가 1, 2산단과 소룡동 일반산단을 총 4개 권역으로 나눠 오전과 오후에 2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새만금 산업단지는 새만금컨벤션센터 내에 위치한 기업지원센터에서 자체 방역장비를 활용해 직접 소독에 나섭니다.

또한 읍면에 소재한 일반산단(서수, 임피, 옥구, 성산)에 대해서도 전문 소독업체 선정을 6월 중으로 완료하고 전염병 등의 예방을 위한 소독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시에서는 이번 집중 방역을 통해 파리나 진드기, 모기 등 해충들이 서식하기 좋은 산업단지 내 하천 주변과 도로 배수로, 공원지역, 오식도 원룸 나대지 풀숲에 차량 분무 소독과 연막 소독을 병행하여 쾌적한 산단 환경 조성에 고삐를 당긴다는 방침입니다.

채행석 투자지원과장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으로 지역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점차 경기 회복과 활성화에 따른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 재조명되도록 방역 소독과 같은 찾아가는 현장 행정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기업지원센터에서는 방역소독 외에도 도로변 제초작업과 함께 도로 침수 예방을 위한 우수관 일제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체에서 접수된 각종 애로사항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시설물 예찰활동을 통한 현장 근무를 강화하는 등 양질의 기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 시와 기업체간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산단방역1
산단방역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