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효문화진흥원·대전광역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08 17:00: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효문화진흥원(원장 장시성)과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지역 학생들이 효문화 체험 및 교육을 통해 효에 대한 이해와 효행실천을 장려하여 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해 8일 대전효문화진흥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부 협약 내용으로는 효를 통한 교육 및 초・중・고생들의 효행실천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동활용, 프로그램 및 효문화 행사 운영 개발, 대전 관내 학교의 효교육 장려 도모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장시성 대전효문화진흥원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대전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효교육과 올바른 인성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3월 31일 전국 최초로 개원한 대전효문화진흥원은 전국 유일의 효문화 체험・교육장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갈수록 효에 대한 개념과 의미가 퇴색되고 있는 요즘, 자라나는 아이들이 우리의 전통 예절과 문화 등을 배우며 바르게 자라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