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빛 거리 조성용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최두헌 | 기사입력 2017-06-05 13:36:05
【군산타임뉴스 = 최두헌】

밤에 만나도 아름다운 군산시간여행마을, 그 변화가 시작되다

- 5일, 문화 빛 거리 조성용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군산시는 5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시장 주재로 ‘근대역사경관 문화 빛 거리 디자인 및 실시설계 용역’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했습니다.

시에 따르면 내년까지 총 16억 원을 투입해 야간에도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어지는 ‘시간여행마을’ 조성을 위해 근대역사경관지구 내 문화 빛 거리 및 야간경관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1단계로 올해 말까지 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군산야행거리(구 군산세관 ~ 동국사 1.4㎞)에 문화 빛 거리를 조성하며, 2단계로 내년까지 8억 원을 투자하여 근대역사박물관 주변 및 내항 일원에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군산야행거리(세관 ~ 동국사 1.4㎞)에는 ‘빛 따라 길 따라’라는 주제로 ▲광섬유 열주등 ▲고보조명 ▲천사벽화 ▲포토존 ▲조명터널 등을 반영한 디자인 기본계획을 마쳤으며,

근대역사박물관 및 내항 주변은 ‘근대체험(역사의 공간)’이라는 주제로 ▲근대역사건축물 및 도로에 간접조명 ▲고보조명 ▲포토존 설치 ▲기차레일 연출 ▲열주등 ▲은하수 조명 등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한준수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시가 간직한 근대역사문화의 정취와 관광분야가 서로 조화되는 디자인으로 야간에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아름다운 빛 거리 조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문화빛거리추진상황보고회1
문화빛거리추진상황보고회2
문화빛거리추진상황보고회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