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제25회 Faculty Forum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30 17:00:0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제25회 Faculty Forum'을 개최하고 공학교육의 새로운 틀을 마련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한밭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 포럼에서는 송하영 총장을 비롯해 공학계열 교수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남대 기계공학부 송동주 교수가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주제로 혁신적 공학교육 방안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디자이너들이 무엇인가를 디자인하며 문제를 풀어가던 사고방식대로 사고하는 방법이다. 디자이너들은 기술적으로 구현할 수 있고, 현실적으로 이윤도 남기는 동시에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생각해낸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와 깊이 공감할 수 있는 감수성과 비즈니스적인 전략적 사고가 둘 다 필요하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디자인 씽킹이란?

이날 특강에서 송동주 교수는 “공학교육에서 학생들에게 단순한 문제 해결능력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서야 한다"며 “공학교육에서도 디자인 씽킹을 도입해 인간에 대한 이해와 공감으로부터 제품의 기획, 제작, 생산, 마케팅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에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사고법을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밭대 최병욱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우리 대학은 지난 2008년부터 매 학기마다 Faculty Forum을 개최해 공학계열 교수들의 교육역량을 더욱 높이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공학교육 모델 구축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