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오는 22일부터 민방위 사이버교육
내달 30일까지 민방위 5년차 이상 1만여 명 대상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16 14:10:0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30일까지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는 민방위 비상소집훈련에 따른 대원들의 교통비 등 기회비용 절감효과와 더불어 교육의 품질 향상을 통한 대원들의 교육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올해 처음 사이버 교육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된 사이버 교육방법은 교육기간동안 24시간 언제나 PC나 스마트폰으로 동구청(www.donggu.go.kr)이나 스마트민방위 홈페이지(www.cdec.kr)에 접속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민방위제도, 화생방 등 민방위 대원으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며, 대원들은 60분 분량의 교육을 시청한 뒤 이어지는 평가에서 70점 이상 획득하면 수료가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지난 14일 감행한 탄도미사일 발사 등 북한의 도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많은 대원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향토방위 태세를 확립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