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역난방 사업자와 ‘공동주택 관리비 절감 MOU’ 체결
충남도시가스, 대전열병합발전과 지역난방 에너지 사용 합리화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16 10:25:1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6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충남도시가스(대표이사 황인규), 대전 열병합발전(대표이사 이윤영)과 ‘공동주택 관리비 절감 및 에너지 사용 효율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서구는 지역난방 공동주택의 관리비 절감을 위한 행정지원과 주민교육에 협조하고, 충남도시가스와 대전열병합발전(주)는 단지별 시설점검, 지역난방 관리자 교육에 협력하여 에너지 사용 효율화를 통한 공동주택 관리비 절감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서구는 공동주택 관리비의 23.8%를 차지하는 열 요금(난방비, 급탕비) 절감을 위하여 충남도시가스, 대전열병합발전(주)와 수차례의 실무협의를 통해 지난 3월부터 지역난방 사용요금 단가를 0.6% 인하해 연간 6천 6백만 원의 관리비를 절감하게 되었으며, 2015년 9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과오수납금 1억 원을 5월 열 요금 부과 시 단지별로 정산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에너지절약 지원사업 ▲에너지(관리비)절약 경진대회 ▲ 관리비 진단 및 컨설팅 ▲전문가 자문단 기술지원 ▲공동주택관리 실태조사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주민참여를 통하여 공동주택 관리비를 6.5% 절감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는 전용면적 85㎡(33평형)를 기준으로 매월 12,580원의 관리비를 줄이고, 서구 전체적으로는 년 146억 원의 관리비를 절감한 셈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에너지 절약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관리비 절감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