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제2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개최
새로운 시작을 위한 축하와 격려의 장으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5-15 14:03: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백운집)은 15일 육군훈련소 입영심사대 연무회관(Warrior Hall) 광장에서 ‘2017년도 제2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육군훈련소 군악대의 모듬북 공연, 트럼펫 퍼포먼스, 논산시립합창단, 육군의장대의 의장시범, 공군사관학교의 비보이댄스, 소프라노 정진옥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입영자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노래자랑과 사랑의 편지낭송 코너를 진행하여 참석한 입영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 ‘입영지원 센터’를 운영하여 입영하는 장정들의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하였고, ’병역이행 사진 전시‘, ’부모님 업고 걷기‘, ’투호놀이‘, ’포토존을 활용한 즉석사진 무료촬영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연인이 사랑과 추억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번 입영문화제 행사에는 국민연금관리공단 대전지부에서 참여하여 국민연금제도 홍보 및 각종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나눠주었으며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포장용 수돗물 It's 수(水)를 무료로 제공하였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인 논산시 부녀회에서 입영대상자와 가족에게 음료 서비스를 하는 등 행복한 입영문화 조성을 위해 민․관․군이 함께하는 소중하고 뜻깊은 행사가 됐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국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입영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민·관·군이 협력하여 현역병 입영문화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라며, “입영장정들이 병역을 당당하고 자랑스럽게 이행할 수 있도록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