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대 대통령선거, 당일투표 어려울땐 사전투표 하세요 ~!
천안시, 사전투표 4~5일 오전 6시~오후6시 각 읍면동 30개 투표소서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5-03 10:59:54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제 19대 대통령선거 사전 투표소를 운영한다.

시는 동남구 17개소와 서북구 13개소에 사전투표소를 설치해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 참여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없이 정해진 기간에 투표할 수 있는 제도로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이면 전국 어디서나 투표 가능하다.

관내선거인으로 관할구역 내에 주소를 둔 유권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시하고 본인확인을 받은 뒤 투표하면 된다.

관할구역 밖에 주소를 둔 관외선거인은 투표지와 함께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봉투를 받아 기표한 투표지를 봉투에 봉합해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해당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문의하거나 천안시 홈페이지(www.cheonan.go.kr) 또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통령선거에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오는 9일 치러지는 선거일에 투표를 하지 못하는 분들이 사전투표에 많이 참여할 것"이라며 “시에서도 시민들이 편하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의 제19대 대통령선거의 선거인수는 49만2546명으로 전체인구의 78.99%에 달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