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장애인의 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개최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4-18 17:52:00
[광주=김명숙 기자] 광주 동구(청장 김성환)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8일 오전 동구청 1층 로비 및 계단에서 장애체험을 통한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광주 동구, '장애인의 날'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개최 (광주 동구 제공)
동구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장애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장애인의 어려움을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장애체험 프로그램 진행하며 장애인 어려움 함께 나눠 (광주 동구 제공)

동구는 직원 및 방문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흰지팡이, 휠체어, 점자오목 등을 활용한 장애체험 지적장애인 강사와 함께하는 비즈팔찌체험 장애보장구 소독세척서비스 가로세로 낱말퀴즈 장애차별금지 동의서 작성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구청 직원과 민원인의 휠체어 및 보장구, 자전거를 소독·세척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들이 관공서를 방문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장애인의 고충과 편의시설 확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