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기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 안전한 도시철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요!
‘국민안전의 날’ 유관기관과 합동 안전행사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14 17:15: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민기 대전도시철도공사 사장은 ‘국민안전의 날(4.16.)’을 맞아 유성온천역에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대전북부소방서 등 4개 유관기관과 시민안전지킴이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14일 합동으로 안전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시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도시철도 역사와 전동차 이용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생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한 도시철도 이용하기 캠페인’과 ‘시설물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안전캠페인’은 유성온천역 대합실과 역 주변 8개소에서 도시철도 이용 안전수칙이 적어진 안내문과 물티슈, 황사마스크를 나누어 주면서 안전이용을 당부했다.

또한 기계 환경 등 5개 분야에 대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전문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실시하고 시민의 안전과 열차의 안전 운행을 저해할 수 있는 사항은 조속히 개선하기로 했다.

김민기 사장은 “안전은 공사의 최고의 가치이자 도시철도를 지탱하는 근원"이라고 강조하면서 “최고의 안전의식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안전점검으로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실어 나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